안녕하세요, STAXX입니다!
STAXX에 입주한 기업들은
다양한 제품 혹은 서비스를 통해 사회 문제를 해결하고,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STAXX 입주기업들 중에서도
"비네스트"
가 어떤 방식으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해나가고 있는지 알려드리려 합니다!
그럼, 같이 알아보러 가볼까요!?
비네스트는 콤부차 브랜드 '채운다음'을 런칭하고,
사과를 활용해 콤부차를 만들었습니다.
사과에 함유되어 있는 풍부한 섬유소와 칼륨은 변비를 개선해 주고,
수용성 식물섬유는 혈당치 상승을 지연시키거나 억제해 당뇨병 예방에 도움을 줄 정도로
사과는 우리 몸에 좋은 과일입니다.
하지만 비네스트가 사과를 선택한 이유에는
단지 이러한 사과의 효능 때문만은 아니랍니다!
"버려지는 사과에 주목하다"
현재 대한민국 사과 생산량 468,000톤 중
65,988톤은 사과가 못생겼거나 규격에 맞지 않는다는 이유로 폐기되고 있다고 합니다.
비네스트는 이렇게 버려지는 사과들에 주목했습니다.
'못난이 사과'라 불리는 이 사과들을
농가와의 협약을 통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매입하여
사과를 버릴 위기에 처한 농가를 돕고,
소비자들에게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맛있는 콤부차를 선보일 수 있게 되었습니다.
특히, 비네스트 채운다음의 HMM 콤부차는
사과 제 1 주산지인 영주에서 재배되는 영주 사과로 만들어졌는데요!
콤부차에는 영주 사과가 무려 26g 들어가 있으며,
합성첨가물을 넣지 않고도 단맛을 구현하여
건강과 맛을 챙겼습니다.
이렇게! 버려지는 농산물을 활용하여
농가와 소비자 모두와 윈윈하는 제품을 만드는 기업, 비네스트를 응원해 주세요 :)
▼ 비네스트 홈페이지 ▼
https://beenest.kr/
가치를 쌓아 변화를 만듭니다
STAXX, the Impact Stack.
(본 콘텐츠 속 비네스트 관련 이미지, 내용의 출처는 '비네스트' 홈페이지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