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XX의 3월은 설레는 일로 가득한 달이었습니다. 청년교류공간 STAXX 1층에 위치한 미트필드의 배턴을 이어받아 새로운 디저트 카페 ‘스위트타운’이 오픈을 준비하고 있고, 지난해 1차 공통 교육에 이어 2차 공통 교육도 성황리에 마무리되었습니다. 영주시에도 반가운 소식이 전해졌는데요. 바쁘게 돌아갔던 3월의 STAXX와 영주의 이야기를 MONTHLY STAXX에서 확인해보세요!
<소셜벤처 사회적 가치(SV)를 배우는 2회차 공통교육>
STAXX에는 소셜벤처 기업들을 지원하는 액셀러레이션(acceleration)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죠. 3월에 진행된 공통 교육은 사회적 가치에 초점을 맞춰 수익을 어떻게 창출하고 측정해 관리할 수 있는지를 배웠습니다. 사회적 가치는 사회·환경·문화 등 모든 영역에서 공공의 이익과 공동체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가치의 의미를 담고 있는데요. 소설벤처 기업의 성장과 개선을 위한 필수과목으로 중요한 요소 중 하나입니다. 첫 번째 세션인 <사회적 가치와 IMP>를 마친 뒤 기업 맞춤형 면담을 진행했습니다. 면담을 통해 각 기업의 구성원들은 회사가 지향하는 목표와 비전에 맞춰 사회적 가치를 구체화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STAXX 참여 기업이 성장하면 영주 지역도 함께 성장할 수 있다는 것을 알리며 지역 사회와 상생하는 모습을 계속해서 지켜봐주세요!
▼2회차 공통 교육 살펴보기▼
<청년교류공간 STAXX 1층 ‘스위트타운’ 오픈 예정>
STAXX 참여 기업인 피키차일드컴퍼니는 지난 1월 미트필드를 오픈했는데요. 텍사스 전통 BBQ를 한국식으로 재해석한 곳으로 어느덧 영주의 핫플레이스로 자리 잡았습니다. 그 인기를 이어 디저트 카페인 ‘스위트타운’을 오픈한다고 전했습니다. 익숙함에서 새로운 관점을 찾는 피키차일드컴퍼니는 그 지역만의 특색과 맛을 살린 로컬 푸드를 활용해 지역 사회와의 동반성장을 도모하고 있는데요. 이번에 오픈 예정인 ‘스위트타운’도 영주 지역민과 소통하며 다양한 디저트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이로써 STAXX 1층은 ‘미트필드’와 ‘스위트타운’이 들어서고 2층은 공유오피스와 회의실, 3층엔 소셜벤처는 물론 지역 청년들과 관광객 등 누구나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복합공간으로 거듭납니다. STAXX와 피키차일드컴퍼니의 행보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영주시, '영주에서 일주일 살아보기' 운영>
영주시가 ‘영주에서 일주일 살아보기’ 프로그램을 통해 체류형 관광을 활성화한다는 뉴스입니다. 관광객은 최소 3박에서 6박 동안 영주를 여행할 수 있는데요. 이용 조건으로는 영주 지역 숙박업소에 머물러야 하며 관광지 및 체험 프로그램을 5곳 이상 이용해 개인 SNS에 해시태그와 함께 여행 후기를 포스팅해야 합니다. 지원 금액은 1인 기준으로 1박당 3만 원이며, 체험비는 1일에 2만 원(식비 포함)입니다. 1인 추가 시마다 숙박비와 체험비가 각각 1만 원, 5천 원씩 추가 지원됩니다. 따뜻한 봄날에 맞춰 영주를 여행할 계획이라면 영주시 블로그를 참고해주세요~
3월의 STAXX 어떠셨나요? 영주 지역의 경제 활성화와 소셜벤처의 성장을 위해 다방면으로 함께 협업하며 노력하고 있는데요. 앞으로도 영주와 STAXX의 힘찬 발걸음에 함께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