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 경제속으로 프로젝트가 본격 닻을 올렸습니다. 앞으로 STAXX와 함께 펼쳐질 다양한 이야기들을 모아 소개합니다. 여러분이 놓쳤을 수 있는 STAXX 11월 소식, 지금 복습해 보세요!
영주시와 SK스페셜티, 소셜벤처 기업의 상생 협약 체결
지난 10월 27일, 의미 있는 마일스톤이 새겨졌습니다. 청년교류공간 STAXX에 모인 소셜벤처 기업 8개 사가 영주시, SK스페셜티와 함께 성장 지원 업무 협약을 체결한 것이죠. 이들은 모두 영주 경제속으로 프로젝트를 통해 선발된 소셜벤처 기업이었는데요.
앞으로 영주시는 업무 협약에 따라 사회적가치를 만드는 소셜벤처 기업들이 성공적으로 지역에 정착할 수 있게끔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했습니다. 앞으로 소셜벤처 기업들이 SK스페셜티, 영주시와 함께 변화와 성장을 쌓으며 성장해 나갈 모습이 기대되네요!
8개의 청년창업 소셜벤처 기업들이 선정돼 이제 힘찬 출발을 하게 되었습니다. 지역의 변화를 이끌어갈 청년 창업가가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지역과 상생하며 성장할 수 있는 성공적인 로컬 창업 모델을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습니다. -박남서 영주시장
인사이트 프로그램 ZOOM IN : 강릉&속초 1차 완료
STAXX의 세 번째 인사이트 프로그램 <ZOOM IN : 강릉&속초>가 지난 11월 11일과 12일, 1박 2일 동안 진행되었습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경북 지역 로컬 창업가들이 선배 창업가에게 노하우를 듣고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었던 흔치 않은 기회였죠.
강릉을 기반으로 하는 감자유원지(더루트컴퍼니)와 더웨이브컴퍼니, 속초의 소호259와 칠성조선소까지! 지역에서 영향력을 만들고 있는 로컬 기업 사업장을 직접 방문하며 로컬 비즈니스에 대한 생각의 폭을 넓힐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2차 프로그램도 12월 중에 진행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려요!
1박 2일 동안 강연자분들의 실질적인 팁을 얻어가는 것 같습니다. 친구가 추천해서 참여하게 됐는데, 정말 오길 잘했다는 생각이 들 만큼 많은 걸 배워갑니다. 강연자분들뿐만 아니라 참여자분들과 이야기를 나누면서 많은 생각의 변화가 있었고, 나중에 이분들 또한 강연하는 자리에서 뵐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프로그램 참가자 의미방앗간 김의미 대표
영주에서 열린 모두의 거리 페스타, STAXX 참여
지난 11월 26일, 영주에서 로컬과 주민, 청년이 함께 만드는 모두의 거리 페스타가 개최됐습니다. 도시재생 사업으로 결성된 주민기업에서 참여하는 도시재생 홍보존, 다양한 공예품이 있는 프리마켓존, 영주 사회적기업이 함께 하는 체험부스존과 청년셰프푸드존, 포토존 등 다채로운 볼거리와 공간으로 꾸려졌는데요.
영주의 축제에 STAXX도 빠질 수 없겠죠? 임팩트스퀘어와 함께 최종 선발 소셜벤처인 디캔트, 비네스트가 참여해 지역민과 직접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답니다. 침체된 지역 상권을 회복하기 위한 일환으로 시작된 도심 축제! 앞으로 도시재생사업 기간 동안 매년 운영할 계획이라고 하니, 이웃분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