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검은 토끼의 해, 계묘년의 해가 밝았어요. 경북 영주에도 새롭게 시작하는 일들이 있다고 하는데요. 올해의 첫 소식을 MONTHLY STAXX에서 들어보세요. STAXX뿐만 아니라 영주의 따끈따끈한 뉴스도 함께 가져왔습니다!
<코리안 텍사스 바비큐 ‘미트필드’ 오픈>
청년교류공간 STAXX에 텍사스 바비큐 전문점 ‘미트필드’가 가오픈을 시작했습니다. 미트필드는 영주 경제속으로 프로젝트의 참가사인 피키차일드컴퍼니가 운영하는 패밀리 다이닝이에요. 이들은 퓨전 한식을 담은 동아식당, 경양식 돈가스의 컽렡까지 경상도의 식재료와 지역성을 이용해 꾸준히 창업을 이어왔습니다. 이번 미트필드는 텍사스 전통 방식의 바비큐에 우리나라 고유의 장과 재료를 입혀 새로운 형태의 바비큐를 선보이는데요. STAXX 건물 1층에 위치하고 있으니 영주에서 한국의 바비큐를 만나보세요. 현재 매일 12시부터 20시까지 영업 중이며 예약은 인스타그램 공식 계정으로 문의해주세요. @meatfield.bbq.kr
<경북 영주시, 청년지원정책 강화>
청년들이 새로운 도전을 할 수 있도록 새해부터 청년지원정책을 강화한다고 발표했어요! 일자리/주거/교육/복지・문화/참여권리 5대 분야 50개 사업에 164억 원을 투입했고 이는 전년 대비 100억 원 증가한 규모라고 합니다. 특히, 청년 농부 육성을 위해 영농 정착지원과 청년 농업인 자립 기반 구축을 활성화하고 지역 경쟁력을 강화하는데 힘쓸 계획이에요. 청년 종합 플랫폼인 청년정주지원센터에도 본격적으로 농부 체험, 창업 멘토링 프로그램을 적극 운영할 계획이니 많은 기대와 관심 부탁드립니다.
<청년월세 특별지원사업>
청년월세 특별지원사업이란 경북 영주에 정착하는 청년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기 위해 만들어진 사업이에요. 청년들이 학업과 취업에 집중하고 안정적으로 사회에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12개월분의 월세를 월 최대 20만 원까지 지원해요. 오는 8월까지 신청받고 있으니 영주에서 꿈을 키우는 청년들이면 놓치지 마세요! 만 19세~34세 청년으로 부모님과 별도 거주하는 무주택자가 대상이니 자세한 정보는 영주시 공식 블로그를 통해 확인해보세요.
새해가 밝으면서 경북 영주 또한 새로운 사업을 추진하고 앞으로 나아가기 위한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새롭게 변화하는 영주의 모습을 지켜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