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쁘다 바빠 현대사회!” STAXX는 5월을 준비하기 위해 바쁜 4월을 보냈는데요. STAXX 프로젝트의 인사이트 프로그램 ‘임팩트 라운드(Impact Round)’도 진행했고, 청년교류공간 STAXX 3층에 위치한 라운지 301에서는 영주 청년들과 북클럽의 첫 번째 회차를 열었어요. STAXX의 소식과 함께 영주의 반가운 소식도 가져왔으니 MONTHLY STAXX에서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임팩트 라운드(Impact Round)에서 배우는 IR(Investor Relations) 집중 교육
소셜벤처들이 창업을 준비하는 데 가장 큰 어려움은 무엇일까요? 바로, 자금. 창업 자금을 조달하는 것인데요. 이번 4월에 STAXX 프로젝트의 인사이트 프로그램인 ‘임팩트 라운드’에서 소셜벤처로서 사회적 가치를 확인하고, 구체적인 IR(Investor Relations, 투자 유치) 전략을 배우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임팩트 라운드에 참여한 소셜벤처는 지역 기반의 기업 10팀이었는데요. 첫 번째 세션은 <자금조달 및 IR 기초 교육>에 대해 배웠습니다. 기업 투자 유치부터 투자 과정까지 IR의 기초뿐만 아니라 어떻게 접근해야 하는지 심화 과정을 익혔죠. 그다음 세션으로는 <IR 스피치> 교육이었는데요. 참가자들의 모의 스피치와 개선점 등 즉석 컨설팅이 이어졌습니다. 이날 참여한 기업들은 이후 IR덱 기초 피드백을 받고, 그중 기업들은 심화 피드백과 추후 공개 IR까지 참여하게 된다는데요. 추후 어떤 결과가 나타날지 계속해서 지켜봐주세요.
▼STAXX 임팩트 라운드 자세히 보기▼
영주 청년을 위한 공간, STAXX에서 열린 북클럽 1회차 in STAXX LOUNGE 301
지난 12일에는 STAXX 라운지(건물 3층)로 ‘책크인’하는 분들로 북적였습니다. 앞으로 매월 두 번째 수요일 저녁에 STAXX에서 작은 북클럽을 운영하는데요. STAXX 라운지에 모여 정해진 책을 읽고 편하게 대화를 나눌 수 있는 모임이에요. 3개월간 ‘자연’에 관한 책을 함께 쌓아가는 것을 목표로 5월에는 정세랑의 <지구에서 한아뿐>을 읽고 이야기할 예정입니다. 자연 테마가 끝나면 또 다른 주제로 또 다른 책을 쌓아보겠죠? STAXX 북클럽은 영주를 기반한 청년은 누구든지 함께할 수 있다는데요. 학생, 직장인, 취준생, 주부 모두 환영한다고 합니다. STAXX 북클럽의 첫 번째 책은 헤르만 헤세의 <죽은 나무를 위한 애도>였는데요. 모임에 참여한 분들의 감상을 시작으로 다양하고 재미있는 주제로 웃음이 끊이지 않았다는 후문이! 영주에서 소모임을 찾고 있는 분들이라면 STAXX 북클럽 어떠세요? 참여와 관련해서는 별도 인스타그램 계정(@staxxbystaxx)으로 문의해주세요.
▼청년교류공간 STAXX 북클럽 자세히 보기▼
영주 선비문화축제 사전 안내 5.5~7일까지 3일간 개최!
곧 다가올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영주 여행을 추천합니다. 선비정신을 느낄 수 있는 도시, 경북 영주에서 ‘2023 영주 한국선비문화축제’가 개최됩니다! 오는 5월 5일부터 7일까지 3일간 축제가 열리는데요. 올해는 ‘신바람 난 선비의 화려한 외출’을 주제로 우리 민족의 생활 철학이 담긴 선비정신, 선비의 삶과 풍류를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들이 펼쳐질 예정이라고 합니다. 특히 이번 축제는 팬데믹으로 인해 4년 만에 진행되는 대면 행사인 만큼 관광객과 더불어 지역민들도 즐길 수 있는 편하고 펀한 축제를 추진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고 해요. 소수서원과 선비촌, 선비세상을 비롯해 영주 시민들에게 사랑받는 장소인 서천둔치까지 축제장을 확대했는데요. 도시 전체가 축제장으로 변하는 영주에서 설레고 독특한 경험을 느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