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운 겨울바람이 이제는 막바지에 이르렀습니다. 짧은 2월 한 달을 돌아보며 기지개를 켜고 봄을 맞이할 때입니다. 지난 2월의 STAXX 소식과 봄을 준비하고 있는 영주의 이야기를 MONTHLY STAXX에서 확인해보세요!
<액셀러레이션 프로그램을 통한 소셜벤처의 성장>
STAXX 프로젝트는 새로운 기업들이 성장할 수 있도록 액셀러레이션(acceleration)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어요. 이 프로그램은 기업 운영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멘토링, 전문가 미팅, 공통 교육 등 다양한 형태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매달 진행 되는 오피스아워(office hour)는 멘토링 프로그램으로 기업들이 현재 진행하고 있는 사업 현황을 공유하고 성장을 위한 전략을 논의하고 있어요. 각 분야의 전문 멘토들이 전담해 분석하고 컨설팅을 제공합니다. 이외에도 온라인을 통한 액셀 기본 과정 수강과 공통 교육도 분기별로 진행되고 있는데요. 스타트업을 운영하면서 필요한 지식과 노하우를 전수할 전문가와의 미팅도 예정되어 있습니다.
<영주시, 빈집 해결을 위한 재정비 사업 추진>
인구 감소가 심각한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습니다. 구도심과 신도시 간의 편익시설 불균형으로 인해 구도심 중심으로 빈집이 증가하고 있는데요. 빈집이 증가하게 되면 도시 미관을 비롯한 주거환경 저해와 안전성 등의 사회적 문제가 일어납니다. 이에 영주시는 빈집 소유자와 협의하여 빈집을 공유시설로 활용하려는 대책을 마련하고 있어요. 빈집 재정비 사업에 다양한 기관들이 함께 움직이고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STAXX 프로젝트 참가사 기업인 '블랭크'가 영주시와 함께 협력하고 있습니다. 블랭크는 지역재생과 공간 재생, 인구 소멸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는 기업인데요. 특히 남해, 제주, 여수, 속초 지역의 빈집을 리모델링해 단기 임대 주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블랭크의 행보가 영주시 빈집 재정비 사업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여요. 앞으로 지속 가능한 지역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영주시와 STAXX의 지원을 기대해주세요!
<영주 여행 TIP, 관광택시 이용하기>
슬슬 봄 여행을 준비해야 할 시기입니다. 이에 맞춰 경북 영주에 선물 같은 소식이 도착했어요.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여행객들을 위해 관광택시를 운영한다고 해요. 영주를 여행할 계획이라면 최소 5일 전에 예약해주세요. 사전 예약을 한 관광객만이 관광택시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영주 관광택시는 반려동물 동반 탑승이 가능하고 이용요금 50%만 부담하면 됩니다. 오랜 역사와 아름다운 자연을 품고 있는 부석사와 소수서원, 명산 중 하나인 소백산과 같은 관광명소와 맛집들을 편하게 방문해보세요! 4시간 코스는 40,000원 6시간 코스는 60,000원에 운행하고 있으니 자세한 사항은 영주시 블로그를 참고해주세요.
STAXX 프로젝트와 함께 봄을 준비하고 있는 영주의 모습 어떤가요? 영주에서 청년들의 꿈을 이루고, 새로운 도전의 기회를 가질 수 있는 곳이 되길 바라며 STAXX는 올해도 열심히 달려 나갑니다.